한국유튜버

4x4 STUDIO(유튜버)에 대해알아보자

SNFZOA 2023. 5. 21. 13:50

대한민국의 K-POP 퍼포먼스 엔터테인먼트. 성별과 장르에 따라 네 유닛으로 나뉘어 활동 중이며 여자유닛인 에일린(AILEEN), 포텐(4TEN), 남자유닛인 화련무(HRM), 유니버스(UNIVERSE)가 활동하고 있다.

4X4라는 이름의 유래는 대중적으로 알려진 4륜구동 자동차의 4X4다. 감독이 채널명을 고민하던 당시 마침 타고있던 차 뒤에 4륜구동 4X4가 적혀있었고, '이거보다 나은게 없으면 4X4로 하자'라고 했는데 결국 그거보다 나은게 없어서 정했다고 밝혔다.

2022년 10월 25일, 정식 엔터테인먼트가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33명의 멤버들 중 17명의 멤버가 각각의 개인 사정을 이유로 팀에서 탈퇴했으며 16인조로 재편되었다

 

4x4 STUDIO Four-by-Four 스튜디오의 탄생



Four-by-Four Studio는 2020년 초 각각 고유한 재능과 전문성을 지닌 4명의 열정적인 개인 그룹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영화 제작에서 그래픽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 창의적인 강자는 YouTube 채널을 통해 시청자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주는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4x4 STUDIO 고유한 콘텐츠 및 시그니처 스타일



Four-by-Four Studio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시청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이었습니다. 그들의 동영상은 단편 영화, 코미디 스케치, 음악 패러디, 생각을 자극하는 사회적 논평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함했습니다. 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그들은 광범위한 시청자층과 연결되고 각계 각층의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Four-by-Four Studio를 진정으로 차별화한 것은 그들의 시그니처 스타일이었습니다. 이들의 동영상은 뛰어난 제작 품질,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 시각 효과와 스토리텔링의 완벽한 조화가 특징입니다. 그들의 기술에 대한 팀의 헌신은 모든 프레임에서 분명했으며 탁월함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채널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4x4 STUDIO 바이럴 성공 및 온라인 커뮤니티



몇 달 만에 Four-by-Four Studio의 비디오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여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충성도 높은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와 독특한 유머 브랜드를 통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들의 독특한 능력은 그들을 빠르게 인터넷 센세이션으로 만들었습니다.


Four-by-Four Studio를 중심으로 형성된 헌신적이고 참여적인 온라인 커뮤니티는 그들의 성공의 초석 중 하나였습니다. 팬들은 댓글을 남기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동영상을 공유하고 토론에 참여하면서 각각의 새로운 업로드를 간절히 기다렸습니다. 스튜디오는 청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소속감과 유대감을 조성함으로써 이러한 지원에 보답했습니다.



4x4 STUDIO 협업 및 확장



인기가 치솟자 Four-by-Four Studio는 다른 저명한 YouTube 사용자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할 기회를 잡았습니다. 이러한 협업은 범위를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교차 프로모션 및 창의적인 시너지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팀은 새로운 형식을 탐색하고 상품 및 브랜드 파트너십으로 확장하여 콘텐츠를 다양화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확장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하고 디지털 영역을 넘어 입지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4x4 STUDIO 레거시 및 영향



Four-by-Four Studio는 2020년 YouTube 환경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양질의 콘텐츠, 혁신 및 시청자 참여에 대한 그들의 노력은 야심찬 YouTube 사용자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이들의 성공은 창의적인 협업의 힘과 연결하고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Four-by-Four Studio의 유산은 계속해서 새로운 세대의 콘텐츠 제작자에게 영감을 주어 그들이 열정을 추구하고 경계를 넓히며 청중과 더 깊은 수준에서 연결되도록 격려합니다.

 

4x4 STUDIO 팀 구성

감독 - 1명
크루 - 4개
댄서 - 19명

 

4x4 STUDIO 그외정보들

멤버들간 사내 연애는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적발 시 바로 탈퇴된다.


4X4 STUDIO의 로고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한다. 로고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하고있다. #


대부분의 유튜브를 통한 팬층이 해외 팬인 반면,2] 외국어에 능통한 멤버가 따로 없다는 점은 아쉽다.


아트비트와 K타이거즈와 다이아나 채널과 친분이 있는듯 하다. []


피에스타 예지, 알렉사, bugAboo가 채널에 출연한 영상이 있다.


채널 개설 약 2년 만에 강남에 전용 연습실을 오픈했다.


댄스팀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브이앱 계정이 있다.[]


SMTOWN과 ATEEZ와 드림캐쳐의 콘서트에 초대되어 참석한 적이 있다.


오디션 경쟁률은 10 ~ 20:1이다.

2023년 3월 14일에 채널 조회수 1억을 달성했다,


커버곡을 정하는 과정은 멤버가 제안하거나, 감독이 원하는 노래를 제안해서 정한다. 촬영까지 이어지지 않은 곡은 버스킹에서 한다.


오디션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새 멤버와 기존 멤버가 같이 영상에서 잘 어우러질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오디션을 본 후 유닛배치는 원하는 유닛이 있으면 해당 유닛으로 배치하지만 원하는 유닛이 없으면 유닛의 리더끼리 상의해서 배치한다.


채널의 수익은 커버채널의 특성상 저작권자가 수익을 가져가기 때문에 적다. 2023년 3월 기준 8만6천원. 오히려 밥값으로 나가는 비용이 더 많다고. 유튜브 수익보단 부가적으로 들어오는 수입들로 버스, 장소들을 대절한다.


활동을 하면서는 따로 활동에 대한 비용을 내진 않지만, 의상준비와 소품 등은 직접 구매해서 촬영한다.


구독자 수가 늘면서 장소섭외가 편해졌다. 예전엔 설명해도 허가가 잘 안났으나 요즘은 채널만 보여줘도 허가가 잘 난다.


포텐 권지윤이 커버한 조유리의 Love Shhh! 커버영상이 감독의 본업인 뮤비 촬영시에 레퍼런스 활용되기도 함.

 

4x4 STUDIO 결론

2020년 Four-by-Four Studio의 급격한 성장은 독창성, 헌신 및 진정한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한 증거였습니다. 독특한 콘텐츠와 시그니처 스타일을 통해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았고 번창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했습니다. 이들의 성공은 YouTube 역사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콘텐츠 제작자 지망생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Four-by-Four Studio의 영향을 생각하면서 온라인 플랫폼의 변혁적 특성과 이들이 제공하는 무한한 기회를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Four-by-Four 스튜디오의 여정